<3일차>

사쿠라료칸 -> 에노시마 전철(에노시마 섬, 슬램덩크 성지순례,) -> 미요시(미슐랭 1스타) -> 하치만구 ->

요코하마 브리즈베이호텔 -> 요코하마 관광(차이나타운, 야마시타공원, 랜드마크타워) -> 브리즈베이 호텔

가마쿠라역 -> 요코하마역은 JR 3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이 전 포스트에서도 강조했지만 가마쿠라역 주변에 딱히 대단히 볼건 없어도, 미요시 우동이 넘사벽으로 맛있으므로 요코하마에 들린다면 왕복 1시간 투자해서 가볼만하다. 물론 시간 여유가 된다면 간 김에 에노시마 라인 관광을 하면 더더욱 좋고.

마지막날 숙소는 괜찮은 호텔에서 스파하면서 편히 쉬자는 생각에 요코하마 브리즈베이 호텔&스파로 예약했다. 평일이라서 조식포함 6만원으로 가격도 나쁘지 않았다(스탠다드 더블룸 기준). 문제는 체크인하면서 스파 이용을 물어봤더니, 그 '스파'가 온천을 말하는게 아니고 마사지 받는 곳을 말하는 것이라고 한다... 아니 이름부터 스파가 들어가길래 당연히 온천욕 가능한 줄 알았는데 여기서 1차 멘붕하고, 다음날 조식도 상당히 별로라서 그닥 인상이 좋지 않았다. 그나마 숙소는 깨끗하고 깔끔해서 쉬는건 편히 쉴 수 있었다.(근데 공간도 사쿠라 료칸이 더 넓다!)

이름에 낚인 빡침을 누르고 전반적으로 호텔을 평하자면, 가격 대비해서 숙소 시설은 좋은 편이긴하다.(하지만 비수기 평일 가격이라 주말은 가격이 크게 다를 수 있다.) 그리고 조식은 그냥 별로고 프론트는 한국인 직원이 있어서 좋긴 했다.

너무 피곤한 상태라서 1시간정도만 호텔에서 쉬고 다시 출발하였다.

요코하마 시내의 관광지는 차이나타운, 야마시타 공원, 랜드마크 타워 등이 있는데 모두 걸어서 볼만한 거리이다. 브리즈베이 호텔에서 걸어가기엔 조금 애매해서 가장 먼 차이나타운까지는 전철로 가고, 돌아오면서 하나씩 둘러보고 걸어서 호텔로 복귀하도록 계획하였다. 차이나타운은 먹을거리는 꽤 있었지만 점심을 너무 과하게 먹어서 뭘 먹지는 않았다. 그 외에는 솔직히 볼거리는 없고 요코하마 돔 구장이 바로 옆에 있길래 무빙샷으로 쓱 둘러만 보았다.

차이나타운에서 야마시타 공원은 걸어서 5분~10분으로 아주 가깝다. 2일차처럼 벤치에서 일몰을 기다렸다. 이 날은 시간을 잘 맞춰서 30분정도만에 야경을 볼 수 있었다. 기다리는 동안 편의점에서 음료수와 푸딩을 사왔는데, 별 생각안하고 나왔더니 스푼이 따로 없었다... 편의점에서 주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점원한테 물어는 보도록 하자.

요코하마는 야경이 유명한 도시이다. 사진에는 그다지 잘 나타나지 않았지만, 야마시타 공원에서 왼쪽을 바라보는 야경(위 사진)이 굉장히 아름답다. 반대편에도 무슨 배인지는 모르겠지만 조명이 달려있는 배가 있어서 예뻤다.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적고 날씨도 좋아서 야경 구경하기에 최고로 좋은 날이었다.

야마시타 공원 바로 옆에는 마린타워가 있다. 여기도 야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지만, 나는 이보다 좀 더 비싸지만 더 높은 랜드마크 타워에 가기로 했으므로 올라가지는 않았다.

야마시타 공원 -> 아카렌가 창구로 오는 길에 오산바시 국제 여객 터미널이 있다. 바다쪽으로 볼록 튀어나온 모양 덕분에 여기서 보는 야경도 굉장히 훌륭하다. 지도에서 보는것보단 꽤 길었는데, 목조 바닥과 구조가 독특하였다. 야마시타공원 못지않게 야경보기 좋은 곳이고 위치도 가까우므로 꼭 방문하도록 하자. 자세한 모습은 여기의 포스트에 잘 나와있다.

아카렌가 창고도 바로 옆에 붙어 있다. 아카렌가 창고는 이전에 창고로 활용되던걸 개조해서 식당과 기념품점 등으로 바꿔놓은 곳이다. 붉은 색 벽돌이 인상적인데, 하코다테에도 있는 아카렌가 창고와 동일한 컨셉이다. 이미 밤시간이라서 기념품점은 문을 닫았고, 식당들만 열어놓아서 별로 구경할 건 없었다.

쭉 걸어서 요코하마 랜드마크 타워까지 가는 길에 놀이공원인 요코하마 코스모월드를 마주쳤다. 야경의 한 포인트를 담당하는 녹색 불빛의 대관람차가 인상적이다. 월요일 저녁이긴 하지만 사람이 없어도 너무 없었는데, 놀이공원 유지는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

중앙 좌측에 보이는 저 빌딩이 요코하마 랜드마크 타워이다. 야마시타 공원에서 오산바시 터미널, 아카렌가 창고, 코스모월드를 지나 여기까지 오는데 대략 3km정도는 넘게 걸은 것 같다. 이미 체력이 바닥난 상태여서 빠르게 전망대로 올라갔다.

요코하마 전망대의 가격은 1000엔이다. 그리 만만치 않은 금액이지만, 돈 값은 확실히 하는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저 멀리 도쿄시내와 도쿄만의 모습이 보이고, 낮에는 후지산도 볼 수 있다. 무엇보다도 요코하마 시내의 야경이 끝내준다. 도쿄의 전망대와는 다른 맛의 야경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여담이지만, 여기 엘레베이터가 무지 빠르다. (안내할 때 뭐 세계에서 몇 번째로 빠르다 어쩌구 한 것 같은데 잘 기억은 안난다.)

랜드마크 타워 전망대에서 야경을 본 뒤에 브리즈베이 숙소로 돌아왔다. 숙소에서 좀만 쉬고 편의점에서 맥주나 좀 사올 생각이였는데, 진짜 뒤질거 같아서 그냥 씻고 잤다(점심에 배터지게 먹은게 꺼지지도 않아서, 야마시타 공원에서 산 푸딩만 먹고 저녁도 스킵했다.). 결국 이번 일본 여행에서 1,2일차는 타이레놀 때문에, 3일차는 과도한 피로 때문에 알코올 섭취를 전혀 안하는 건전 여행이 되고 말았다. 3일차는 가장 빡세게 걸은 날인데, 이게 말이 23km에 34000 걸음이지, 실제로는 저 중에 절반을 캐리어 끌고 땡볕에서 걸은거라서 더더욱 힘들었다.